Atom 설치 후기

먼저 지금 저는 맥을 사용 하고 있는데 PHP를 주로 다루는 저로써는 Coda2가 가장 적합한 IDE 였는데요.
그러다 로컬에서 작업할 일이 있어서 Coda 보다는 가벼운 툴을 찾고 있던 중에 Sublime Text도 사용해보고 Brackets도 써봤는데
그나마 Atom이 괜찮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그 이유를 아래에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ublime Text 와 Brackets 보다 Atom이 좋은 이유

sublime text 와 Brackets는 무료라는 강점이 있지만, 
Sublime text 는 작업하다 보면 가끔씩 뜨는 구매 알림창이 나로 하여금 짜증을 불러일이키는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한다.
가뜩이나 일하면서 짜증이 나있는 나를 더욱 부채질을하는 이유기도 하고, 그외는 불편한 사항은 없지만 말이다. (억울하면 구입하던가)

그리고 Brackets 은 생각보다 많이 무거운 툴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패키지 관리에서 패키지 설치 시 목록이 너무 느리게 뜨거나 내 생각으로는 Coda 2 보다도 더 무겁다는 생각을 해보았다.(내가 많이 써지 않아서 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서 찾은것이 Atom 이였다.
Atom은 구매하라는 메세지도 없고 가벼운 툴이라서 한번 사용해보자고 생각하고 설치 후 사용중인데 아직까지 이상없이 써오고 있다.

Atom은 Sublime Text와 너무나도 닮은 점이 많아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고 HTML5와 CSS로 구성되어 있어서 안되면 내가 플러그인을 만들어서 사용해도 될듯싶다.

Atom 설치 방법

Atom 을 먼저 설치 해봐야 겠지요. Atom은 크로스 플랫폼으로 Mac과 Windows 모두 존재하므로 한국 사용자라면 누구든 가능할꺼라 생각된다.
여기서는 내가 맥 사용자이기 때문에 맥에 대한 설치를 설명하도록 하겠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윈도우 설치가 어렵다는 건 아니다. 

윈도우 사용자들도 다운로드 설치만 하면 사용가능하다. (완전 편해~)




https://atom.io/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다운로드를 하시고 설치 하시면 실행이 가능합니다.




처음 실행 시 위와 같이 되어 있는데 Sublime Text 와 마찬가지로 Shift + Cmd + P 를 하시고 Install Package 를 입력하시면 패키지를 설치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