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heck

Today's sentence

What's the total?
합계가 얼마 입니까?

May I bring it back? 
May I ~라는 표현은 ~해드릴까요 라는 공손한 표현
bring it back 은 가져와도 될까요?
그리고 it 은 두 덩어리 중간에 (관계대명사)
ex) bring it back, turn it on, turn it down

I need a parking validation.
주차증이 필요합니다. parking val/li/da/tion 발음 주의
I need - 나는 ~ 필요하다.

Vocabulary

Total
합계

Including
포함해서

Tax
세금

Charge
요즘을 지불하다, 카드지불, 충전

Be satisfied
만족하는 Sa/ti/s/fied 끊어서 읽기 - Be는 Be동사를 의미

Return
돌려주다, 리턴하다

Parking validation
주차증 - validation 허가, 허용

Important

What's~?

뭐야?


May I ~ ?

~ 해도 될까요?


There is ~. 

~ 있다.


I need ~.

~가 필요하다.

Pattern

I need ~. / ~가 필요하다.

I need parking validation.    /    나는 주차증이 필요합니다.
I need a glass of water.    /    나는 물 한컵이 필요합니다.
I need something to eat.    /     나는 먹을 것이 필요합니다.
I need some time to think.    /    나는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I think the sentence

I need house for the happy of my family. / 나는 가족의 행복을 위해 집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