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한국어하고 영어는 어순이 반대입니다.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한다"
하지만 영어는 결론부터 나온다.

한국말
"나는 어젯밤 12시에 사춘기때 첫사랑이 였던 그녀를 아무도 없는 방에서 꿈을 꾸었다."
영어
나는 꿈꿨다. ~~~~블라블라~

이번 강의에서는 결론부터 말하는 연습을 한다.

단어

go = 가자, ~지내다.
come = 오다.
'오다' 기준 듣는 상대방의 기준으로 오다.
예) I'm coming 가고 있어.
have = 가지다.
see = 보다.(x), 보이다. 만나다. 알다.
hear = 들리다.
stop = 멈추다.
sit = 앉다.
stand = 서다. (주의, stan(d) d말은 거의 발음안함)
met = 만나다.
try = ~를 해보다. (발음, 트우라이)

see 와 look의 차이는 see는 무의식적으로 보이는 것을 의미한다.(눈을 감았다 떴을 때 보인것)
그리고 look은 내가 고개를 돌려 의식중에 보는 것을 의미한다.
here 와 listen의 차이는 here은 무의식중에 들리는 소리를 말하며,
listen은 의식중에 들을려고 하는것을 말한다.
반복학습

나는 너무 피곤해서 쇼핑을 그만하고 집에 온다.
I come ~ : 나는 온다.
나는 아버지께서 졸업선물로 주신 시계를 가지고 있다.
I have ~ : 나는 가지고 있다.
나는 해변가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I see ~ : 나는 보인다.
나는 옆방에서 말하는 소리가 들려요.
I hear ~ : 나는 들린다. 
나는 횡단보도 앞에서 내 차를 멈췄다.
I stop ~ : 나는 멈추다.
나는 맨앞자리에 앉는다.
I sit ~ : 나는 앉는다.
나는 인사를 하기 위해서 일어선다.
I stand ~ : 나는 일어선다.
나는 졸업 후 3년만에 옛 친구를 만난다.
I met ~ : 나는 만난다.
나는 부모님 몰래 해본다.
I try ~ : 나는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