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초보들을 위한 교육 사이트 생활코딩

Hello World


요즘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코딩에 대한 열풍이 뜨겁다고 한다. 초중고 학생들이 코딩이라는 과목이 의무화 되고 필수적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는것이다.
하지만 제대로된 교육을 받기도 어렵고 비용이 비싸 사교육에 드는 비용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교육과정과는 거리가 멀지만 코딩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영상을 보면서 웹 어플리케이션(Web Application)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한다.

그리고 다른 곳과 달리 비영리단체로 운영하여 교육 비용이 들지 않아 더욱 추천한다.

사이트 소개




생활코딩은 모듈과 코스로 나뉘고 

모듈은 한 프로그램 또는 하나의 주제로 강의하는 것이고

코스는 여러 모듈을 묶어 놓은 것이다.




공동공부라는 서비스가 있어서 혼자 공부하다가 지치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 사람과 같이 공부 할 수도 있다.




위 이미지는 생활코딩의 컨텐츠의 일부분이며 동영상 강의와 강의에 필요한 컨텐츠를 같이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생활코딩에서는 누구나 컨텐츠를 올릴 수 있어 웹 어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강좌가 존재하므로

한번쯤 들어가서 컨텐츠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생활코딩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져 언제든지 공부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codingeverybody/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시작해 주신 egoing(이고잉)님과 그 외 생활코딩과 관련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

사람들이 쉽게 웹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하고 있는 분으로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