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 DUNS Number 등록 요청 하고 거의 한달이 다 되어 가는것 같네요.

처음에 전화를 받았을 때 먼가 하고 멍때리다가 놓치고

그래서 appdeveloper@dnb.com 에 메일 다시 보내서 요청을 했지요.


구글신께 물어봤더니 자세히 알려줘서 그대로 요청 했지요.

영문 사업자 번호도 같이 첨부하고 그랬는데도

다시 신원확인을 위한 메일과 전화가 같이 오더이다.


그리고 몇일뒤 전화 받고 또 영어울렁증...

그래도 보고 들은것이 있어서 1번 누르고 request id 입력 했는데...

중간에 끊긴건지 어쩐건지 모르겠지만..

도통 연락이 없어서 다시 한번 영문 사업자 첨부하여 다시 메일을 보냈지요.


내 DUNS Number는 어떻게 되어 가고 있냐고

그랬더니 드디어!!! 드디어!!!!!!!!

DUNS Number가 날라왔네요^^


이렇게 기쁠 수 없네요. 영어로 그것도 내가...

암튼 14일 후에 사용 가능하다는 말에 지금은 기다리고 있는 중입니다.

그리고 DUNS Number 받기 전에는 애플개발자 전화번호 080 860 9797로 전화하셔도

요청에 대한 답변을 못해준다고 하네요. 그건 B&D에서 있는 건이라서 그래서 영어로만 할 수 있나봐요...


이번 DUNS Number 받으면서 느낀 점은 역시 영어는 필수구나...

힘들더라고 꼭 영어는 배우리....!!!ㅋㅋ

이상 DUNS Number 발급 후기 였습니다.


이제 애플개발자 등록하고 앱스토어 올려봐야지요.^^

먼저 앱개발부터 하고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