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1:

프로그래머인 주인공 이민재는 새로운 웹 프로젝트의 일정을 계획하고 있었다. 그의 눈앞에는 팀원들과 함께 수립한 개발 일정이 보였다. 그러나 이민재는 이 일정이 현실적으로 너무 타이트하다고 생각했다.

"우리가 이 일정을 따르면 무리하겠어. 좀 더 여유를 두는 게 좋지 않을까?" 이민재는 팀원들에게 제안했다.

하지만 클라이언트는 이 일정을 엄격하게 준수할 것을 요구했다. "우리는 빠른 시일 내에 결과물을 원합니다. 일정은 절대로 변경되면 안 됩니다."

장면 2:

이민재는 클라이언트의 요구와 현실적인 제안 사이에서 갈등을 겪었다. 그는 팀원들과 함께 논의를 거듭하며 일정을 맞추기 위한 방법을 찾으려 노력했다.

하지만 팀 내부에서도 의견이 분분했다. 일부 팀원들은 클라이언트의 요구를 우선시하고 일정을 준수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다른 팀원들은 일정이 너무 압박적이라고 생각했다.

"우리는 품질을 우선시해야 해. 너무 급하면 결과물이 퀄리티가 떨어질 수도 있어!" 이민재는 말했다.

장면 3:

클라이언트와의 갈등과 팀 내부의 의견 충돌 끝에, 이민재는 품질과 일정을 균형 있게 유지하는 방안을 찾았다. 그는 클라이언트에게 현실적인 일정 조정을 제안하고, 동시에 팀 내부에서는 효율적인 작업 방식을 도입하여 생산성을 높이기로 결정했다.

이러한 노력 끝에 팀은 일정을 맞추면서도 품질을 유지할 수 있었고, 클라이언트 역시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받을 수 있었다. 이민재는 이 경험을 통해 프로젝트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팀원들과의 협업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는 법을 배웠다.

'잘나가는 웹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소설] 격돌과 협업의 길  (2) 2024.03.23
[웹소설] 세미콜론의 고난  (0) 2024.03.16
[웹소설] 코드의 미학  (2)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