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면 1:
프로그래머인 주인공 이민재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HTML과 JavaScript 파일을 작성하고 있었다. 그의 눈은 화면에 떠오른 기능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했다.
"왜 안 되는 거지?" 이민재는 속으로 중얼거렸다. 코드를 살펴보던 중 세미콜론 하나 때문에 오류가 발생한 것을 발견했다.

function displayMessage() {
    var message = "Hello, world!"
    document.getElementById("output").innerHTML = message;
}

그의 손이 코드를 수정하려고 했지만, 컴퓨터는 여전히 이를 인식하지 않았다.
장면 2:
이민재는 세미콜론 하나 때문에 이렇게 고생하는 것에 좌절감을 느끼며 코드를 수정해보았지만,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 그의 마음은 점점 더 괴로워졌고, 프로젝트의 진행이 멈추어 버린 것처럼 느껴졌다.
그때, 동료 개발자인 박지훈이 다가와서 물었다. "어떤 문제야?"
이민재는 고개를 끄덕였다. "세미콜론 하나를 빼먹어서 JavaScript가 작동하지 않아. 이런 고난을 겪고 있어."
박지훈은 웃으며 이야기했다. "세미콜론 하나 때문에 이렇게 고생하다니, JavaScript는 정말 호불호가 갈리는 언어야."
장면 3:
이민재는 세미콜론 하나 때문에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계속해서 코드를 검토했다. 그의 눈은 화면에 흩어진 오류를 찾아내려 애썼다.
마침내, 그는 세미콜론을 추가하고 코드를 다시 실행했다. 이번에는 모든 것이 원활하게 작동했다. 그의 얼굴에는 만족한 미소가 번졌고, 프로젝트는 다시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그는 세미콜론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깨닫고, 코드 작성 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세미콜론 하나가 프로젝트를 막는다는 것을 이 경험을 통해 배우게 되었다.

'잘나가는 웹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소설] 격돌과 협업의 길  (2) 2024.03.23
[웹소설] 개발 일정의 갈등  (0) 2024.03.20
[웹소설] 코드의 미학  (2) 2024.03.14